본문 바로가기
일상 답안지/생활정보노트

[인테리어] 회전 책장으로 공간 활용 Up! 수납 공간 Up!

by 오답인생 2022. 1. 4.
반응형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수납 공간도 높여주는 회전 책장을 소개합니다!

(내돈내산!)

 

 

회전 책장은 말 그대로 회전 되는 책장이에요.

네 방향 모두 책을 수납할 수 있어서,

공간은 적게 차지하면서도,

수납 공간은 훨씬 더 많이 확보할 수 있습니다.

 

너무너무 만족했던 회전 책장 제작 후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나날이 아기 책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가뜩이나 집에 책이 많은데,

이제는,

지난 12월 코베 유아교육전에서 구매한

프뢰벨 영아다중과 말하기 프로그램까지 왔어요.

 

 

박스 크기가 어마어마합니다.

책도 엄청 많아요!

 

이렇게 되다보니,

 

아기 책 수납 공간이 아주 많이 필요하더라구요.

 

아기를 키우는 가정이라면, 다들 공감하실거에요.

 

 

그래서,

지난 번에는 슬림전면책장으로 집을 꾸며보았습니다.

쓸모 없어 죽어있던 공간이 창의적인 공간으로 거듭났었지요.

 

2021.12.23 - [인테리어 답안지/인테리어기록] - [인테리어] 슬림전면책장으로 창의적인 공간 연출하기

 

[인테리어] 슬림전면책장으로 창의적인 공간 연출하기

또박이가 태어나고 나서, 집안 분위기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많이 어수선해졌구요, 많이 너저분해졌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로 수많은 유아용 책들 때문인데요. 신혼 때는 책이 많이 없

life-answer-sheet.tistory.com

 

 

그러나 슬림전면책장으로는 아기 책 수납 공간이 턱없이 부족하더라구요.

그래서 벽 한칸을 가득 채울 붙박이 책장을 알아보았는데요,

아! 이거 보통 일이 아니더라구요.

붙박이 책장은 일반적으로 주문 제작을 해야 하니,

방 사이즈도 측정해야 되고, 가격도 만만치 않더라구요.

 

지금 당장은 붙박이 책장이 필요할 정도로 

책이 많지는 않아서 다른 방법을 고민해보았습니다.

 

고민 끝에,

 

네 방향 모두 수납이 가능한 회전 책장으로 결정했습니다.

 

열심히 검색하여 우리집 분위기에 딱 맞는

회전 책장을 구매하였습니다.

탁송비가 꽤 비싸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직접 조립할 수 있는 제품으로 선택했어요.

 

 

 

 

 

 

 

며칠 뒤! 주문한 책장이 배송되었습니다!

 

생각보다 큰 박스와 무게에 약간 기죽었습니다.

그냥 완제품 살걸 그랬나 하는 후회감도 약간 들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부품이 워낙 많아서 일단 종류대로 분류를 해야겠더라구요.

목제품이라 무게도 있고 딱딱해서,

혹시나 아랫집에 층간소음을 일으킬 것 같아

노란색 매트를 깔았습니다.

 

조립에 필요한 나사와 연결나무입니다.

저걸 다 써야 한다니, 제 팔목은 이제 끝입니다....

 

 

부품은 많지만 제작 설명서가 잘 되어 있어서,

조립하는데 크게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손으로 하나하나 나사를 돌려서 조립하는게 

상당히 많은 시간을 요하더라구요.

 

핵심 부품인 회전판입니다.

회전판 위에 책장을 올려 조립하는 형태이지요!

 

 

 

자, 먼저 뼈대를 조립합니다.

3단 책장이라, 뼈대도 3개가 필요하네요.

 

 

 

사이사이에 책을 수납할 판을 조립합니다.

총 3단으로 수납하도록 되어 있어요.

 

 

 

단순 조립만 하면 되는 부분이라 어렵지는 않은데,

나사가 너무 많아요....

저기 보이는 초라한 주황색 드라이버로 하나하나 돌려서 조립하는데,

손목 나갈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책장이 완성되었습니다!

 

 

 

이제 핵심 부품인 회전판을 책장과 연결하면 완성됩니다.!

 

 

4면 모두 수납이 가능한데요,

2면은 책을 꼽아서 수납하는 일반적인 책장의 형태이고,

2면은 책의 표지가 보이도록 수납하는 전면 책장의 형태입니다.

 

그래서, 보통 책들은 책장에 수납을 하고,

특별히 표지가 예쁜 책들은 전면 책장에 수납하면

아주 개성있는 독서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예쁘고, 수납 공간도 넉넉해서

원래는 방 안에 두려 했던 걸, 거실로 꺼내왔습니다.

저희 집 컨셉이 화이트인데, 집 분위기와 아주 잘 어울리더라구요.

 

 

 

기능적으로나 미적으로나 아주아주 만족했던 회전 책장이에요.

책 수납으로 고민하고 계시다면, 회전 책장 한번 생각해보세요.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