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답안지/부동산노트

대구 북구 연경동 연경지구 임장기 2편(연경우방아이유쉘, 연경금성백조예미지숲속의아침)

by 오답인생 2021. 12. 12.
반응형

대구 북구 연경동에 자리한,

신도시 연경지구 임장기 제 2편입니다!

 

1편을 안보셨다면, 먼저 1편을 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2021.12.11 - [재테크 답안지/부동산노트] - 대구 북구 연경동 연경지구 임장기 1편(연경동화아이위시, 연경대광로제비앙)

 

대구 북구 연경동 연경지구 임장기 1편(연경동화아이위시, 연경대광로제비앙)

대구 북구 연경동에 출장갈 일이 생겨, 출장간 김에, 신도시 연경지구를 임장하기로 했다. 그 전부터 연경지구에 새 단지가 들어섰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막상 가려니 거리가 좀 있고 해서 실

life-answer-sheet.tistory.com

 

 

이번에는 연경의 서쪽 지구, 북편 방향의 아파트를 살펴볼까요?

 

노란색 메인도로의 북쪽에는 

순서대로 큰 상가 빌딩과 아파트 2개,

대구연경초등학교와 대구연경유치원이 보입니다.

 

 

먼저 노란색 메인도로 북쪽에 위치한 상가들을 살펴보면,

크기와 갯수도 상당하고, 

많은 점포가 이미 입점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병원, 헬스장, 프랜차이즈음식점, 학원, 카페 등등 

 

상권이 잘 형성되어 있습니다!

 

일부 공실도 있기는 하지만,

다양한 점포들로 인해 입주민들의 생활이 편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큰 OK포인트 마트가 있어서 장보기에도 편리하겠네요!

 

 

 

조금 더 북쪽으로 올라가면, 첫 아파트를 만나게 됩니다.

이름이 엄청 길어요!

ㅋㅋㅋㅋㅋㅋㅋ

 

대구연경금성백조예미지숲속의아침아파트입니다.

 

대구연경금성백조예미지숲속의아침아파트
711세대
2020년 4월 입주

 

좋은 단어를 다 붙여놓은 것만 같은 아주 긴 이름의 아파트

ㅋㅋㅋㅋㅋㅋㅋㅋ

 

 

최근 실거래가 4억인데, 작년 8월이라서 

현재는 조금 다르지 않겠나 싶습니다.

호가는 4억 7천에서 5억대까지 다양하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 아파트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초품아라는 점!

 

 

작은 길 하나를 건너면 바로 대구연경초등학교가 있어요.

또 그 뒤에는 대구연경유치원도 있구요.

어린 자녀들에게는 학교 가까운게 최고지요!

 

아파트 단지 내에서 찍은 연경초등학교의 모습입니다.

작은 길 하나를 건너면 바로 초등학교, 유치원이 있어

어린 자녀들 통학하기에 무척 좋습니다.

 

또한 메인 사거리의 대형 상가 단지들과 가장 가까워서

상권 이용 및 대중교통 이용이 용이하겠구요.

 

이러한 것들을 종합해볼 때,

 

개인적으로 볼 때, 이 아파트의 입지가

연경지구에서 가장 낫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제 연경금성백조예미지숲속의아침을 지나

(이름 정말 깁니다 정말 ㅋㅋㅋㅋㅋㅋ)

 

그 다음, 연경초등학교 서편으로 이동하면,

 

연경우방아이유쉘더포레스트 아파트가 있습니다.

 

연경우방아이유쉘더포레스트
503세대
2020년 입주

 

 

 

 

실거래 3억 9천인데, 거의 1년 전 거래가라

지금은 다를 수 있다는 점,

호가는 4억 6천에서 5억대까지 다양합니다.

 

 

 

멀리서 바라본 연경우방아이유쉘!

여기 아파트는 상대적으로 층수가 낮은 편입니다.

그렇지만,

아파트 서편과 남편에는 허허벌판이기 때문에

뻥 뚫린 뷰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에 올라가보지는 못했지만,

뷰는 아주 좋을 것 같네요!

 

아파트 우측에 작은 길 하나만 건너면 바로 연경초등학교가 있어서

 

마찬가지로 초품아 아파트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치원도 정말 가까워요.

유치원 기준으로는 이 아파트가 가장 가깝습니다.

 

다만, 이 아파트 주위에는 

적은 규모의 아파트 상가 뿐이라,

메인 상가를 이용해야 하는데 거리가 조금 됩니다.

그렇다고 메인 상가를 가는데 오래 걸리진 않구요.

 

 

이렇게 해서 연경지구 서쪽의 북편 지역을 살펴보았습니다.

남쪽 지역에 비해서,

 

큰 도로를 건너지 않고 메인 상가와 초등학교를 이용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었지요.

 

 

만약 어린 자녀가 있다면, 이 두 아파트를 고려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연경초등학교 북편에는 연경숲아파트가 있는데,

이 곳은 임대아파트라 임장에서는 제외하였습니다.

 

 

이제 연경지구 서쪽의 임장을 마치고,

연경지구 동쪽으로 이동할 차례입니다.

 

연경지구 동쪽은 제 3편에서 계속됩니다.

임장은 계속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