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답안지/부동산노트

대구 북구 연경동 연경지구 임장기 1편(연경동화아이위시, 연경대광로제비앙)

by 오답인생 2021. 12. 11.
반응형

대구 북구 연경동에 출장갈 일이 생겨,
출장간 김에, 신도시 연경지구를 임장하기로 했어요.!


그 전부터 연경지구에 새 단지가 들어섰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막상 가려니 거리가 좀 있고 해서 실제 가본적은 없었거든요.

 

이번 기회에 연경지구를 임장해보겠습니다!


비교적 대구 외곽에 위치하고 있어
지도로 볼 때에는 대구 시내에서 꽤 멀리 떨어져 있지만,
도로가 잘 되어 있어서, 자차 기준 3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어요,

 

그런데, 출발할 때가 오후 1시 쯤이었어요.

출퇴근 시간에는 더 많이 걸릴 것 같네요.

참고하세요.

 


연경지구의 첫 인상은 '쾌적하다'는 느낌입니다.!!

전체적으로 연경지구의 아파트들은
새롭게 형성된 주택지구인만큼, 모든 것이 새것이에요.

 

신상입니다 신상!!
아파트도 새것, 상가도 새것, 도로도 새것!
깔끔하고 정돈된 느낌이 아주 좋았습니다.

 

그리고 자연환경 너무 좋아요!

산과 들과 하천, 공기까지 너무 좋더라구요.

 

연경지구는 크게 서쪽 지구와 동쪽 지구로 이루어져 있어요!


서쪽에는 대구연경초등학교 주변의 아파트,
동쪽에는 대구팔공초중학교 주변의 아파트,
북쪽에는 팔공산이 펼쳐져 있고,
남쪽에는 동화천이 굽이굽이 연경지구를 감싸고 있답니다.


풍수지리로 따지면 전형적인 명당지형인 배산임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임장경로는
서쪽 지구의 남쪽에서 출발하여
북쪽으로 훑어 올라갔다가,
최종적으로 동쪽 지구로 넘어가는 코스!

서쪽 지구부터 시작할까요?


제일 먼저, 서쪽 지구의 남쪽 부근입니다.


노란색 메인도로의 사거리를 중심으로 큰 메인 빌딩들이 자리잡고 있고,
벌써 꽤 많은 상가가 입점해 있더라구요.
학원, 병원, 헬스장, 빵집 등 생활편의시설이 있어
생활하는데 편리해보였습니다.

 

이 사거리 남쪽에는 2개의 아파트가 있습니다.


문주를 마주 보고 있는 두 아파트,
서쪽의 연경동화아이위시와 동쪽의 대광로제비앙입니다.

 

먼저 연경동화아이위시아파트!

 

연경동화아이위시
627세대
2020년 입주

 

 


호갱노노를 켰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매매가가 대박인게, 국평기준 5억 3천을 찍었더라구요.
현재 매매가로는 연경지구 대장입니다.
호가는 4억 7천 ~ 5억 5천 정도로 형성되어 있네요!

심지어 42평은 실거래가 6억 5천에,
호가는 7억 ~ 8억 5천을 형성하고 있으니,
와! 비교적 외곽이라고 생각했던 연경도
훨훨 날고 있었어요..

 

정녕 집값은 오늘이 제일 싼 것인가요?

 



동화아이위시 동쪽으로 마주하고 있는 아파트,

 

연경대광로제비앙더퍼스트아파트!

 

대광로제비앙
580세대
2020년 입주


여기도 실거래가가 만만치 않았습니다.
국평 기준 5억까지 찍었다가,
가장 최근의 실거래가는 3억 7천입니다.

아마 사연이 있는 거래인가봐요.

 

 

 

여기 호가가 대박입니다.

제가 잘못봤나요?

국평 기준 최저 호가가 6억 2천입니다.

헐!!

 

 

이 두 아파트가 인상 깊었던 것이,

이 두 아파트 바로 남쪽으로 동화천이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물이 흐르는 영구조망 뷰와 더불어
이 동화천 강변을 따라서 긴 산책로가 쭉 펼쳐져 있습니다.
정말 도보 10초? 만에 산책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산책로 입구에서 찍은 사진을 보면 이해가 쉬워요.

사진 기준 좌측이 동화아이위시,

우측이 대광로제비앙입니다.

산책로 입구와 아파트가 붙어있지요?

 

 

지금은 겨울철이라 조금 칙칙하고 물도 적은데,
꽃피는 봄날부터는 아주 멋진 풍경을 자랑할 듯!
추운 날씨에도 많은 사람들이 운동하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날씨 좋을 때 산책하면 정말 좋겠어요.

 


그래서 두 아파트 모두 동화천 강변을 바라보도록
남동향의 동 배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강변을 바라보며 줄 서 있는 두 아파트들. 멋집니다.

 


두 아파트를 정리하자면,
입주한지 얼마 안된 신축이기 때문에
아파트 단지 내 조경, 시설은 당연히 우수하구요,

또한, 아파트 상가도 거의 다 입점해있고,
큰 길 한번 건너면, 메인 상가들이 집중되어 있어서
상권도 좋은 편입니다.

무엇보다도 동화천을 바로 아래 두고 있어서
주변 자연환경이 매우 우수하고,
또 언제든 산책, 운동하기에 아주 좋아요.
요즘 강이나 호수를 바라보는 아파트가 또 아주 핫하니께!

그래서 그런지, 이 두 아파트들 실거래가가 장난이 아닙니다.
사실 이 정도까지의 실거래가는 예상하지 못했거든요.

학군 측면에서 봤을 때,
이 아파트 배정 초등학교인 연경초등학교까지
도보 7분 정도로 가까운 편이나,
다만, 큰 길을 건너야 한다는 점이 다소 아쉽긴 합니다.

 


쓰다 보니, 말이 엄청 길어졌네요.
이 참에 연경지구 임장기를 몇 편 나누어서 작성해야겠습니다.

첫 임장기 블로그, 은근 재미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만, 부동산에 대해 잘 모르는
부린이의 시각이기 때문에,
혹시나 보시는 분들이 불편하시거나,
또는 내용이 부실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말이 임장이지,
동네 여행기, 방문기 정도로 보시면 좋을듯!

다음 임장기는.
연경지구 서쪽의 북쪽 편이 되겠습니다!!

커밍 쑤우우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