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답안지/부동산노트

대구 동구 지묘동 연경지구 임장기 3편(대구연경아이파크)

by 오답인생 2021. 12. 14.
반응형

대구 연경지구 임장기 제 3편입니다!

벌써 3편이라니!!

 

부동산 모르는 부린이가 처음 쓰는 임장기라

내가 봐도 참 서투르고 어설프지만,

이렇게 임장기를 쓰면서

평소 잘 모르던 지역을 거시적으로, 미시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혹시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

조금이라도 도움 또는 정보를 얻으셨으면

더 좋겠네요!

 

아무튼 재미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임장을 취미활동으로 해볼까요? 

ㅋㅋㅋㅋㅋㅋㅋ

 

연경지구 임장기 3편을 보시기 전에,

먼저 1편과 2편을 봐주시기를 추천합니다.

 

 

연경지구 임장기 1편: 연경지구 서쪽 지역의 남편 부근

 

2021.12.11 - [재테크 답안지/부동산노트] - 대구 북구 연경동 연경지구 임장기 1편(연경동화아이위시, 연경대광로제비앙)

 

대구 북구 연경동 연경지구 임장기 1편(연경동화아이위시, 연경대광로제비앙)

대구 북구 연경동에 출장갈 일이 생겨, 출장간 김에, 신도시 연경지구를 임장하기로 했다. 그 전부터 연경지구에 새 단지가 들어섰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막상 가려니 거리가 좀 있고 해서 실

life-answer-sheet.tistory.com

 

연경지구 임장기 2편: 연경지구 서쪽 지역의 북편 부근

2021.12.12 - [재테크 답안지/부동산노트] - 대구 북구 연경동 연경지구 임장기 2편(연경우방아이유쉘, 연경금성백조예미지숲속의아침)

 

대구 북구 연경동 연경지구 임장기 2편(연경우방아이유쉘, 연경금성백조예미지숲속의아침)

대구 북구 연경동에 자리한, 신도시 연경지구 임장기 제 2편이다. 1편을 안보셨다면, 먼저 1편을 보실 것을 추천한다. 2021.12.11 - [재테크 답안지/부동산노트] - 대구 북구 연경동 연경지구 임장기 1

life-answer-sheet.tistory.com

 

 

이제 연경지구 임장기 3편을 시작합니다!

 

연경지구 동쪽 지역을 살펴볼께요!

 

파란색 원 부분이 이번 임장기의 대상 지역입니다.

 

 

지도에서 알 수 있듯이,

연경지구 서쪽 지역과 동쪽 지역은 차로 5분, 도보 15분 정도로

가까운 편입니다.

 

그런데 지도를 보다가 알게된 사실인데요,

 

연경지구 서쪽과 동쪽은 행정구역이 다릅니다!

 

 

연경지구 서쪽은 대구 북구 연경동이구요,

연경지구 동쪽은 대구 동구 지묘동입니다.

신기하죠? 다리 하나를 두고 '구'가 다르더라구요.

 

그래도 서쪽이나 동쪽이나

아파트 이름은 다 '연경'이 들어갑니다.

그래서 편의상 두 지역 모두 '연경지구'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자, 이제 북구 연경동에서 동구 지묘동으로 넘어가볼까요?

연경지구 서쪽과 이어진 노란색 메인도로를 따라가면

연경지구 동쪽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연경지구 동쪽 지역이 보입니다.

이 다리가 바로 '북구'와 '동구'의 경계가 되겠네요.

저 멀리 대구연경아이파크가 보이네요!

 

시선을 조금 왼쪽으로 돌리면,

대구팔공초중학교가 보입니다.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합친 학교입니다.

 

크으~ 공기 좋아요.

산도 있고 하천도 있고, 자연환경 너무 좋습니다.

 

 

대구연경아이파크입니다.

대구연경아이파크
792세대
2020년 입주

 

멀리서 볼 때는 몰랐는데,

아파트 단지가 경사진 곳에 지어져있네요.

아랫동과 윗동의 단차가 꽤 됩니다.

 

연경지구 아파트 중에서는 가장 브랜드가 있는 아파트네요.

 

실거래가 살펴볼까요?

 

 

최근 실거래가는 국평 기준 4억 2천 정도 되네요.

최근 실거래가 거의 1년 전이라, 

지금 현재 시세와는 조금 다르겠지요?

 

호가가 놀랍습니다. 5억 5천에서 6억대까지 있네요.

 

 

 

주변 환경을 살펴볼까요?

102동을 기준으로 했을때, 학교가 가까운 편입니다.

걸어서 3분 정도? 아주 가깝습니다. 

 

초품아라고 볼 수 있네요!

 

좌측에 보이는 것이 팔공초중학교이구요,

그 뒤에 팔공유치원도 있습니다.

 

우측에는 대구연경LH천년나무 2단지 아파트가 보입니다.

임대아파트라 임장에서는 제외하였습니다.

 

연경지구 서쪽에는 대구연경초등학교 뿐인데,

여기는 팔공초등학교와 중학교가 합쳐진 형태라,

 

자녀가 중학교 졸업 때까지 걱정 없겠네요.

 

갑자기 든 의문인데,

연경지구 서쪽은 '북구'이고 이 곳, 동쪽은 '동구'인데,

그러면 북구인 서쪽 지역의 학생들이

동구 소속의 팔공중학교를 다닐 수 있는지 궁금하네요.

만약 안된다고 하면,

연경지구 서쪽의 중학생들, 가까운 팔공중학교를 놔두고,

먼 중학교까지 통학해야겠네요 ㅜㅠ

 

 

다만, 이 부근에는 상권이 전무합니다.

 

연경지구 서쪽 지역에는 상권이 많이 발달된 편인데,

이 동쪽 지역에는 상권이 거의 없습니다.

 

그나마 아이파크 아파트 상가가 있긴 한데, 거의 공실입니다.

편의점은 다행히 있네요.

시간이 지나면 좀 채워질 것 같긴 하지만,

이 부근에 상가 자체가 없습니다.

그래서 여기 주민 분들은 아마도,

연경지구 서쪽의 상권을 이용하시리라 생각됩니다.

 

 

특이하게 지도 상 대구연경아이파크 좌측에

타운하우스들이 들어와있습니다. 

연경라비힐즈타운하우스라는 이름이네요.

 

 

크 나중에 은퇴하고 이런 타운 하우스에서 사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자! 이렇게 해서 연경지구 동쪽,

지묘동 연경지구를 임장해봤습니다.

매매 가능한 아파트가 하나 뿐이라, 일찍 끝났어요.

 

 

이렇게 해서 연경지구 임장기를 마쳤습니다.

매력적인 곳이었어요. 연경지구.

 

이렇게 마무리하기는 아쉽고

다음 편에는 연경지구 전체를 임장한 후기를 간단히 써보겠습니다.

 

커밍 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