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답안지/생활정보노트

스테인레스(스텐) 연마제 제거 방법! 꼭 하셔야 합니다.

by 오답인생 2022. 1. 31.
반응형

스테인레스(스텐) 연마제 제거 방법을 알려드려요!


가정에 스테인레스 많으시죠?
냄비, 커피포트, 그릇 등등 스테인레스를 이용한 조리도구들이 참 많은데요.
이렇게 스테인레스를 사게 되면 이용 전에 반드시 해야할 작업이 있습니다.

바로 연마제 제거인데요!
연마제는 스테인레스 표면을 반짝반짝하게 광택을 내주는 과정에서 사용되는데요.

이 연마제는 발암물질에 해당합니다!


그래서 연마제 제거 작업을 하지 않으면,
음식을 먹으면서 그 연마제가 몸 속으로 다 들어오게 되는 거죠.
따라서, 스테인레스 연마제 제거 방법 잘 보시고, 꼭 해주셔야 합니다!
지금부터, 연마제 제거 방법을 안내해드릴게요!


이번에 새로 산 스테인레스 냄비입니다.
반짝반짝한게 아주 예쁘죠?

그러나! 이 반짝반짝한 광택 속 연마제가 우리 몸에 그렇게 나쁘다는 거!
이 연마제! 제거해봅시다!

연마제는 물에는 잘 녹지 않지만, 기름에는 잘 녹습니다.


그래서 연마제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기름이 필요합니다!
그러니까, 식용유가 꼭 필요하지요. 그리고 키친타올도 준비해줍니다.



스테인레스 냄비에 식용유를 살짝 뿌리구요,
키친타올을 이용해서 손가락으로 빡빡 닦아줍니다.

실실 문지르는 방법으로는 연마제가 없어지지 않아요.
힘들지만 좀 세게 닦으셔야 해요.

손에 힘을 주고 빡빡 닦으셔야 합니다!



그러면, 충격적인 모습을 보시게 될겁니다!
저는 깜짝 놀랐어요!


보이시나요?

너무너무 깨끗하고 반짝반짝 빛나보였던 스테인레스 표면에,

사실 이렇게 검은 연마제가 숨어있었던 거죠!



그나마, 제가 이번에 산 냄비는 연마제가 많이 제거된 편입니다.
어떤 스테인레스는 연마제 제거 작업을 하면 아주 새카만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이 새카만 연마제가 더이상 나오지 않을 때까지 계속 닦아주셔야 합니다.

키친타올을 바꾸고, 식용유도 더 뿌려서 계속 닦아줍니다.
닦을수록 점점 연마제가 적게 나오게 되겠지요?


이제 더 이상 새카만 연마제가 나오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 만으로도, 대부분의 연마제는 제거되었습니다.
이제 스테인레스 냄비를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혹시 조금 더 마무리 작업을 하시려면,

베이킹소다 가루를 스테인레스에 뿌리고, 키친타올로 한번 더 닦아주세요.


마찬가지로 빡빡 닦아주시면 됩니다.
식용유로 닦았을 때 안보이던 연마제가 이 때 보이기도 한답니다.

그렇게 해서 마지막으로 설거지 하듯이 세제와 깨끗한 물로 씻어주시면,
연마제 제거는 끝이 납니다.



사실, 연마제 제거 작업, 참 번거롭고 귀찮습니다.
별 거 아닌거 같지만 굉장히 힘들어요.

그렇지만, 연마제를 제거하지 않으면 발암물질에 노출되는 것이기 때문에,

나와 우리 가족의 건강에 치명적이랍니다.


그래서 귀찮더라도 스테인레스는 연마제 제거 작업을 꼭 해야 합니다.
혹시 스테인레스를 구입하신다면, 사용하시기 전에 꼭 연마제 제거해주세요!

반응형

댓글